기업나라
201910.22
2019년 한눈에 보는 중소기업 지원사업 안내도 월간 기업나라 퀴즈이벤트 - 퀴즈 풀고 커피 한 잔 받자!
NEW PRODUCT

언제나 새 신발처럼
신발 살균기
㈜썬웨이브의 신발 살균기 땀과 이물질로 오염된 신발을 그대로 신발장에 보관하면 세균이 번식하고 악취가 발생한다. 특히나 무좀과 발냄새가 고민이라면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발은 제2의 심장으로 불릴 만큼 중요한 신체 부위인 만큼, 이제 특허받은 신발 살균기로 간편하게 관리해보자. 신발 살균기 ‘풋풋해’는 인체에 무해한 안전한 LED 빛으로 신발을 살균해준다. 살균과 건조를 동시에 하기 때문에 보송보송하고 깨끗한 신발을 날마다 신을 수 있다. 보조배터리 전원에 연결해 간편하게 신발을 안에 넣고 2시간만 작동시키면 냄새까지 없애준다. 타이머 설정 기능이 있어 2시간 후 자동으로 전원이 꺼진다. 소음이 크지 않을까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저소음 팬을 장착해 조용하게 완벽한 살균, 건조 기능을 구현한다.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해 무좀균 억제 효과가 뛰어남을 입증했으며, 한국분석시험연구원(KATR)으로부터 무좀균 살균효과를 인증받았다. 또한 KC전자파적합 인증을 받아 전자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썬웨이브 sun-wave.net

놀이를 스마트하게
코딩 교육용 종이 로봇
㈜삼쩜일사의 코딩 교육용 종이 로봇 아이가 직접 캐릭터를 접어서 만들고 스마트폰으로 조종도 할 수 있는 종이 로봇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삼쩜일사가 선보인 종이 로봇 ‘카미봇(KamiBot)’은 스킨 형식으로 자유롭게 캐릭터 변경이 가능한 코딩 교육용 로봇이다. 카미봇은 둥근 형태의 움직이는 카미봇 본체와 종이로 만든 캐릭터 로봇(종이 토이)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체에는 IR센서, DC모터, 초음파센서, LED, 서보모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여기에 로봇의 캐릭터를 종이로 만들어 스킨 형태로 씌울 수 있어 다양한 캐리어 변신이 가능하다. 단계적인 코딩 교육을 위해 카드 형태의 코딩이 가능한 5~8세용 ‘카미카드(KamiKard)’와 8~13세가 할 수 있는 스크래치 형태의 코딩 툴 ‘카미블럭(KamiBlock)’의 두 단계 매뉴얼을 제공한다. 매뉴얼은 카미봇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아두이노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어린이 소프트웨어 교육용 툴인 ‘스크래치’를 사용해 프로그래밍할 수도 있다. 캐릭터 로봇은 모듈에 자석이 부착되어 있어 탈부착이 용이하다.
㈜삼쩜일사 kamibot.com

켜면 도넛등, 끄면 원형등
카멜레온 LED 평판등
플러스웰㈜의 카멜레온 LED 평판등 디자인 조명 전문기업인 플러스웰㈜이 점등과 소등 시에 모양이 변하는 LED 평판등을 선보였다. 소등 시에는 원형 평판등 모양이었다가, 불을 켜면 내부 원형부 조명이 가려져 도넛 평판등으로 보이기 때문에 ‘카멜레온 조명’이라는 이름이 붙은 제품이다. 측면 노출 두께가 9㎜밖에 안 되는 초슬림 구조이기 때문에 깔끔한 이미지를 제공할 뿐 아니라 실내 공간에 시원한 개방감을 연출해 인테리어 조명등으로 손색이 없다. LED TV용 인쇄도광판을 사용해 측면 조사 방식으로 빛을 쏘기 때문에 LED 조명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되어온 눈부심과 플리커(깜빡임)를 해결해 눈의 피로를 크게 줄였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밝기와 색온도 조절이 가능한 스마트 조명으로, 스마트홈 구현에 제격이다. 플러스웰은 이 제품과 함께 테두리 없이 깔끔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무태 LED 평판등도 출시했다. 은은한 빛을 머금고 있는 미려한 에지부가 특징이다.
플러스웰㈜ pluswell.kr

나를 이해하는 에어컨
인공지능 에어컨 조절기
㈜아스크스토리의 인공지능 에어컨 조절기 똑똑한 인공지능(AI)이 실내 온도와 습도, 외부 날씨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알아서 최적의 온도를 유지해준다면 어떨까? AI 스타트업 ㈜아스크스토리가 선보인 에어컨 컨트롤러 ‘마이온도’가 바로 그런 제품이다. 이 제품은 반경 10m에 있는 에어컨의 온도를 조절해주는 기기다. 제품에 탑재된 AI 엔진 ‘아스키(Aski)’가 일정 기간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학습해 자동으로 에어컨을 제어한다. 외부 온도와 시간대에 따라 거주자가 주로 설정하는 온도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수집해 최적화된 실내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것이 원리다. 인체 감지, 활동량 감지, 온습도 감지 등의 다중 센서를 통해 다양한 환경 변화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처하는 것이 장점이다. 앱으로 조작하며, 에어컨 종류와 브랜드에 상관없이 리모컨을 이용하는 제품과는 모두 연동할 수 있다.
㈜아스크스토리 askstorygroup.com

화재 골든타임을 잡아라!
스프레이식 간이 소화기
㈜한성비씨씨의 스프레이식 간이 소화기 화재사고는 신속한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 연이은 대형 화재로 초기 진화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휴대하기 쉽고 조작이 간편한 간이 소화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에어로졸 캡을 열고 분사 버튼만 누르면 되는 스프레이식 소화기 ‘EASY119’가 바로 그런 제품이다. 무게가 480g으로 가벼워 한 손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도 부담이 없다. 사용법이 간단해 어린아이나 힘이 약한 고령 환자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소화약제가 액체여서 분말 소화기나 가스계 소화기로는 불을 끄기 힘든 튀김 기름 화재 진화에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무독성, 무공해, 무부식성으로 인체에 무해하다는 것도 ‘EASY119’의 매력이다. 일반 가정은 물론이고 병원, 산후조리원, 사무실, 공장, 용접작업장, 산불감시 등에서 활용도가 높다. 까다롭기로 유명한 유럽 환경물질 승인을 받은 제품이다.
㈜한성비씨씨 hsbcc.kr

낮에는 시계, 밤에는 무드등
LED 벽시계

지성아이엔씨의 LED 벽시계 저렴한 소품 하나만 바꿔도 집안 분위기가 확 달라진다. 나만의 감각으로 집안을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의 인기 소품 중 하나로 LED 시계가 꼽힌다. 지성아이엔씨의 ‘플라이토 루나리스 LED 시계’가 대표적이다. 디자인은 단순하지만 인테리어 소품으로 그만이다. 고휘도 LED가 탑재돼 선명한 시인성을 자랑하며, LG이노텍의 고성능 칩셋을 사용해 정확한 시간을 보여준다. 날짜, 온도, 시간 표시는 물론이고 스톱워치, 알람, 자동 밝기 등의 기능을 시계 전용 리모컨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벽걸이시계, 탁상시계 두 가지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다. 4단계의 밝기 조정 센서가 있어 밤에는 무드등으로도 그만이다. 무소음이기 때문에 소리에 예민한 유아가 있는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절하며, 플리커 현상이 발생하지 않아 편안하게 시계를 볼 수 있다. 시력이 고정되지 않은 유아뿐 아니라 여러 전자매체에 노출돼 눈에 피로가 쌓인 어른에게도 좋다.
지성아이엔씨 jishop.co.kr

시원하게! 향긋하게!
아로마 미스트팬
㈜트라맥스의 아로마 미스트팬 선풍기냐 에어컨이냐를 두고 고민하는 계절이 돌아왔다. 선풍기에서 나오는 더운 바람은 싫지만 전기세 걱정에 에어컨을 자꾸 켜기가 망설여진다면, 미니 냉풍기와 선풍기, 가습기 기능까지 갖춘 아로마 미스트팬 ‘TESS-T9’은 어떨까? 작지만 신통방통한 제품이다. 초음파 가습기의 수분 입자를 팬으로 내보내 시원한 바람을 만들어주는 신개념의 냉방기로, 기존 냉풍기와 달리 별도의 냉각기 관리가 필요 없고 세척 또한 쉽다. 지속적으로 수분을 충전해주기 때문에 선풍기 바람에 눈이 따가울 일도, 피부가 건조해질 일도 없다. 별도의 오일 투입구에 아로마 오일 몇 방울을 떨어뜨리면 나만의 힐링타임을 즐길 수 있다. 가습 통풍부 위쪽 팬에서 나온 향이 방 안 구석구석까지 향긋하게 만들어준다. 마이크로 5핀 USB 연결 방식이며, 팬이 본체와 분리되어 어떤 방향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보조배터리와 연결하면 단독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트라맥스 tessmall.co.kr

위생적인 아기 케어를 위해
아기 비데 & 스마트 욕조
㈜포프베베의 아기 비데 & 스마트 욕조 출산 후 느슨해진 관절이 정상적인 위치를 잡지 못하면 일상생활에서도 통증을 느끼는 산후풍을 겪게 된다. 육아 위생용품 전문기업인 ㈜포프베베에서 선보인 아기 비데와 스마트 아기 욕조는 아기의 위생뿐 아니라 산모의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돕는다. 스마트 욕조는 신생아부터 36개월까지 씻기기 가장 힘든 아기 월령에 맞춘 제품이다. 미끄럼방지용 실리콘 패드와 안전범퍼, 아기 손잡이가 달려 있어 안정감을 더했다. 물을 거부하는 아기라면 등받침대 위에서 간단한 샤워로 목욕을 대체하면 된다. 안전 바로 아이를 한 번 더 잡아주니 뒤집기를 시작한 아기도 안심하고 씻길 수 있다. 이 제품은 포프베베의 스테디셀러인 아기 비데와 호환이 가능하다. 아기 비데는 세면대에 간단하게 설치하면 아기의 엉덩이를 씻거나 머리를 감길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주는 제품으로, 아기를 씻기는 도중에 변이나 이물질이 섞인 물이 제품에 닿지 않아 위생적이다. 출산준비 필수 아이템으로 인정받고 있는 이 제품은 네이버 쇼핑의 아기 비데 제품 카테고리에서 상위 랭크를 유지하고 있다.
㈜포프베베 ppbb.modoo.at

주방 세균 걱정 끝
이동형 주방 살균시스템

비즈점프의 이동형 주방 살균시스템 여름철에는 주방 위생 관리를 조금만 소홀히 해도 세균으로 인한 질병의 위협에 노출될 수 있다. 특히 행주와 수세미 등에 잔존하는 병원성 대장균, 살모넬라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세균이 가족의 건강을 위협할 수도 있다. 비즈점프가 선보인 주방 멀티 살균 시스템 ‘클리첸(CLEACHEN)’이 있다면 이런 걱정을 조금 내려놔도 될 것 같다. 클리첸은 주방용품에 숨어서 번식하는 세균들을 99.9% 살균하는 제품이다. UV 자외선으로 살균하기 때문에 환경 피해가 없으며, 설치형이라 사용이 간편하다. 좌우로 자동 살균하기 때문에 주방 전체 살균이 가능하며, 집중 살균 기능을 이용해 과일 표면도 살균할 수 있다. 눈과 피부에 해로울 수 있는 자외선이 사용자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싱크대와 벽면을 향하게 하여 빛을 내보낼 뿐 아니라, 인체감지 센서가 장착돼 어린이가 무심코 접근할 경우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기 때문에 안전하다. 아이들 장난감, 젖병, 식기, 과일, 채소는 물론이고 부모님 틀니나 칫솔 살균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비즈점프 cleachen.com

이제는 씹어서 양치하세요~
죽염이 첨가된 고체치약
솔테라피의 죽염이 첨가된 고체치약 연인과의 데이트 도중 입 냄새가 걱정될 때, 캠핑이나 등산 중에 입안을 상쾌하게 유지하고 싶을 때 요긴한 제품이 나왔다. 작은 알약처럼 생긴 고체치약
‘투스탭’을 거품이 날 때까지 씹다가 물로 입을 헹구면 끝. 칫솔질까지 하면 완벽한 양치가 가능하다. 투스탭은 잠시 동안 입 냄새를 없애기 위해 씹는 껌과는 차원이 다르다. 방부제를 빼고 죽염과 자일리톨 등 천연 성분을 첨가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건강한 치약이다. 천일염을 대나무에 넣고 여러 번 구워 만든 죽염은 구강건강뿐 아니라 피부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가격이 높기 때문에 건강·미용 제품의 주원료로 사용하기엔 어려움이 따른다. 솔테라피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40여 년 동안 소금만을 생산, 유통해온 ㈜영진그린식품과 업무 협약을 맺고 효능이 뛰어난 죽염 베이스 건강·미용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솔테라피가 생산하는 투스탭은 국가공인시험기관인 KOTITI의 12가지 유해성분 불검출 테스트를 통과했다. 외출할 때 1~2포를 바지 뒷주머니에 넣을 수 있을 만큼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작년 7월에 출시한 이후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했다.
솔테라피 saltherapy.co.kr

[2019-06-04]조회수 : 162
  • 목록으로
  • 프린트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평균0점/0명 ]

500자 제한 의견달기
이름 비밀번호
내용
인증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 될수 있습니다.
우)52851 경상남도 진주시 동진로430 (충무공동) | 잡지구독문의 T.055-751-9128 F.055-751-9129
Copyright ⓒ KOSM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