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나라
202010.27
짧아야 뜬다! 숏폼 전성시대

짧아야 뜬다! 숏폼 전성시대

짧게는 6초, 길게는 10분이면 충분하다. 동영상이 대세인 시대지만 이제 더 이상 TV는 보지 않으며, 유튜브도 길다고 외면당한다. 동영상 중에서도 숏폼(short-form) 콘텐츠 시장이 뜨겁다. 핵심만 골라 짧게 보는 정보야말로 초연결 사회의 필수 능력이자 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기업 경영 전략도 예외는 아니다. 업종을 불문하고 숏폼이 핵심 마케팅 전략과 소비 트렌드로 꼽히고 있다. 숏폼 포문을 연 틱톡을 비롯해 국내외 숏폼 플랫폼에서부터 숏폼 콘텐츠로 마케팅 효과를 거둔 기업, 숏폼을 만들 수 있는 툴과 숏폼 콘텐츠를 잘 만들기 위해 챙겨야 할 가이드까지 숏폼의 모든 것을 짚어보자.

기획 이준석 편집장, 박해석 수석기자

[2020-09-04]조회수 : 444
  • 목록으로
  • 프린트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평균5점/1명 ]

500자 제한 의견달기
이름 비밀번호
내용
인증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 될수 있습니다.
우)52851 경상남도 진주시 동진로430 (충무공동) | 잡지구독문의 T.055-751-9128 F.055-751-9129
Copyright ⓒ KOSM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