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나라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위시리스트
NEWEST & HOTTEST

캡슐세제

빨랫비누, 가루비누, 액상세제, 캡슐세제. 세탁 세제의 변천사를 보여주는 키워드다. 아직 국내에서는 캡슐세제가 생소하지만 북미나 유럽, 일본에서는 상당히 인기가 높다. 그 비밀은 바로 물에 분해되는 수용성 필름(PVA : Poly Vinyl Alcohol)에 숨겨져 있다. PVA 필름 안에 고농축 액상세제가 담겨져 있는 것. 기존 액상세제는 무겁고 계량도 힘들며 흘릴 수도 있어 세탁실이 더러워지기 일쑤다. 게다가 옷감을 부드럽게 해주고 향까지 원한다면 섬유유연제를 별도로 첨가해야 하니 번거롭기까지 하다. 클린데이 캡슐세제는 이런 문제를 단번에 해결했다. 별도의 섬유유연제가 필요 없을 만큼 향의 지속력이 강하기 때문에 밤알만 한 크기의 캡슐 한 알만 집어넣으면 끝! 캡슐 포장 수에 따라 12개입, 28개입, 50개입 및 선물용이 있다. 온라인에서 ‘클린데이 캡슐세제’로 검색하거나 대형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니셜텍
정가 8,250원(12개입)

확대보기캡슐세제

디자인 멀티탭

테이블 스피커로 선풍적인 화제를 몰고 온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벨레(welle)’가 2022년 신제품으로 디자인 멀티탭 ‘PLUG 5’를 와디즈 펀딩을 통해 선보였다. 왜 멀티탭은 똑같이 생겨야 하는지에 대한 물음에 답을 해주는 제품이다. 숨기기에 급급한 기존의 멀티탭과 달리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5구 디자인 형태의 PLUG 5는 2개의 USB-A 타입 단자를 배치해 다양한 USB 기기 사용과 충전이 가능하다. PD 충전을 지원하는 고출력 모델은 USB-C 타입 단자를 통해 노트북도 충전할 수 있다. 전용 커버가 있어 멀티탭에 연결되어 있는 지저분한 케이블을 숨길 수 있으며, 커버로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다양한 물건을 수납하기에도 좋다. 전용 커버를 사용할 경우에는 멀티탭 상단에 먼지가 쌓여 발생하는 안전상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브릭레드, 화이트, 블랙, 그린 총 4가지 컬러이며, 65W PD와 45W 두 가지의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

벨레wellehaus.com
크기 직경 18㎝, 620g
정가 79,000원(예정)

확대보기디자인 멀티탭

뮤직 블록 키트

놀이가 곧 학습이자 배움인 아이들을 위한 블록 놀이형 음악 코딩 교구가 나왔다. 블록을 쌓으면 각 계이름의 소리가 나는 ‘도다랜드 뮤직 블록’을 이용해 아이들은 자신만의 음악을 작곡할 수 있으며, 전용 앱과 연동하면 다양한 교육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쌓은 블록이 악보로 자동 생성되기 때문에 이미지로 저장하거나 SNS 공유도 가능하다. 내 아이의 숨은 재능을 가장 효율적으로 발견해줄 ‘꿀템’으로, 만 3세부터 초등학생까지 연령에 맞게 다른 스타일로 활용할 수 있다. 시각장애인도 사용할 수 있도록 블록에 점자가 양각되어 있는 점도 돋보인다. 이외에 치매 예방이나 ADHD 치료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필수 과목인 영어 및 초등 필수 소프트웨어 언어인 엔트리 콘텐츠의 출시도 앞두고 있어 초등학교 고학년의 소프트웨어 교육까지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원솔루션iwsolution.co.kr
크기 28×28×22㎜, 14g(블록 1개)
정가 539,000원(베이직)

확대보기뮤직 블록 키트

투척형 액상 소화용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간이 소화용구가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눈길을 끄는 제품이 있다. 무겁고 투박한 소화기의 고정관념을 뒤집은 투척형 액상 소화용구 ‘이너탭’은 AI 연동 재난안전시스템이 탑재된 제품으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연기 배출과 화재 진화가 가능해 화재 진화 및 탈출로 확보에 특화됐다. 화재감지, 화재진화, 연기배출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AI로 통제되어 오작동을 최소화하고 정밀도를 극대화했다. 미려한 디자인으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진동과 충격, 직사광선으로부터 내장된 액체 소화용구를 보호하도록 설계됐다. 차량 사고, 가정 화재, 캠핑 등 예상치 못한 위험 상황에서 사용자를 안전하게 지켜준다. 정부 주요 핵심기관 및 공공차량, 경찰 순찰차량 등에 보급되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현재 원자력발전소, 경찰청, 한국수력원자력 등 정부 주요 기관 480여 곳에 납품되고 있다.

샤픈고트blog.naver.com/schaffengott
크기 224x93.5x83㎜, 600㎖
정가 TR-01(AI 전용 모델) 154,000원 / TR-03 45,100원

확대보기투척형 액상 소화용구

스마트홈 실외형 카메라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 및 보안 카메라 전문기업 링크원은 실외 CCTV IP 카메라 ‘리오링크 E1 아웃도어(E1 Outdoor)’를 정식 출시했다. 스마트폰의 앱을 통해 집, 매장, 사무실, 창고 등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보안 카메라로, 500만 화소(SHD, 2560×1920)의 고화질과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는 나이트비전을 탑재했다. 패드, PC 및 Mac용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로 모니터링하고자 하는 영역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카메라에 움직임이 감지됐을 때 침입자 동작을 감지해 스마트폰에 실시간 알림을 전송하며, 동시에 카메라의 마이크로 SD 메모리 카드(최대 256GB)에 녹화를 진행한다. 상시 녹화의 경우 500만 화소의 화질로 약 5일간의 영상을 밤낮으로 녹화할 수 있다. 리오링크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도 무료로 평생 제공(1GB, 최대 7일)하며, 고객은 7일 동안 강력한 보안을 자랑하는 아마존 클라우드에 무료로 소중한 순간의 기록을 유지할 수 있다.

링크원reolink.co.kr
크기 84.7Φ×117.8㎜
3배 광학줌
정가 183,200원

확대보기스마트홈 실외형 카메라

데일리 멀티팩 비타민

건강을 위해 이것저것 챙겨 먹다 보면 하루에 먹어야 할 건강기능식품이 어느덧 한 주먹이 된다. 매일 먹는 건강기능식품을 간편하게 한번에 챙길 수 있는 제품이 나왔다. 건강식품기업 미쁨생활건강이 인체에 도움을 주는 25가지 영양 성분을 한 팩에 담은 신제품 ‘데일리 멀티팩4’를 신규 론칭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이 제품은 비타민과 미네랄, 오메가3, 루테인 등을 한 팩으로 구성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올인원 제품이다. 개봉과 함께 산패, 산화 등이 진행되는 통 형태의 제품과 달리 각각의 캡슐과 정을 개별 포장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식약처의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 기준 및 품질관리 기준을 준수하는 GMP 시설에서 제조된 제품으로, 건강기능식품 이력추적 관리 기반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동시에 확보했다. 신제품은 브랜드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미쁨생활건강mippeum.kr
내용물 2정+2캡슐(1포)
정가 49,800원(30포)

확대보기데일리 멀티팩 비타민

아기 옆으로 재우기 베개

아기의 두상을 예쁘게 만들고 싶은 부모라면 반길 만한 제품이 나왔다. 아기 베개 브랜드 ‘라라스’가 특허를 받은 ‘아기 옆으로 재우기 베개’를 출시했다. 아기가 장기간 천장을 향해 똑바로 누워 있을 경우 뒤통수의 모양이 변형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제품이다. 납작한 뒤통수의 방지·교정을 위해 시중에 다수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지만, 옆으로 재우는 폼펙터에 대한 특허를 등록받아 출시된 것은 라라스가 최초다. 신생아의 숙면을 돕기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으며, 신생아의 한쪽 팔을 부드럽게 눌러주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뒤척일 수 있도록 해 억지로 고정하지 않아도 신생아가 모로반사 시기에 적응하도록 돕는다. 아기의 몸을 전체적으로 감싸며 고정해주어 뒤집기 시기에도 사용할 수 있고, 낙상 및 역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KC인증을 받은 오가닉 소재를 사용했으며, 유해물질 불검출 판정 및 폐암 유발 물질인 라돈 검사를 통과했다. 제품에는 오가닉 원단 커버, 진드기 방지를 위한 마이크로화이버 솜, 무형광 원단이 사용됐다.

라라스raras.co.kr
중량 1.5㎏
소재 오가닉 면 100%
정가 80,000원

확대보기아기 옆으로 재우기 베개

스마트폰 CCTV 브릿지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이 있다면 CCTV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그것도 무료로. 모바일 앱 개발사 프랙티컬은 스마트폰 CCTV 브릿지(BritGi)를 안드로이드와 iOS 마켓을 통해 정식 오픈했다.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에 앱을 다운로드받아 로그인하고 상시 전원을 연결해서 카메라를 켜놓으면 조회하려는 스마트폰에서 CCTV로 활용할 수 있다. 브릿지(BritGi)는 WebRTC 기술 기반으로 종단 간 접속(peer to peer)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서버를 통하지 않는다. 따라서 카메라폰과 조회폰이 1:1로 실시간 연결돼 영상을 전달하기 때문에 영상 유출의 위험이 없다. 다만 아쉬운 점은, 실시간 전달되는 특성상 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부족하다는 것. 회사 측은 추가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서버를 통하지 않고 스마트폰에만 저장되는 블랙박스 기능을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앱은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추가 비용 없이 여러 개의 스마트폰을 CCTV로 활용할 수도 있다.

프렉티컬practical.kr

확대보기스마트폰 CCTV 브릿지

조회수 : 334기사작성일 : 2022-03-07
기사 만족도 평가
별 개수를 클릭하여 기사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이 기사의 별점
평균 0점 / 0
  • 매우 불만족
  • 불만족
  • 보통
  • 만족
  • 매우 만족
별 5개 / 매우 만족

의견글 작성
  • (삭제 시 필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메뉴 열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