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나라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시회 정보
미국 광학박람회

미국 광학박람회(Vision Expo)는 1988년에 시작된 광학분야 대표 전시회다. 미국 동부와 서부에서 각각 봄과 가을에 개최된다. 미국 동부국제광학박람회는 뉴욕 제이콥재비츠센터에서 매년 3~4월 중에 개최되며, 올해 4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됐다. 서부에서 개최되는 국제광학박람회는 라스베이거스 샌즈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매년 9월에 개최되는데, 올해는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다른 광학 전시회가 광학 기술에 집중하고 있는 반면, 미국 서부 국제광학박람회는 안질환과 관련해 소비자가 안경 프레임을 선택하기 전과 이후 과정의 제품 및 기술까지 검안, 광학 기술 및 장비, 아이케어, 아이웨어, 교육, 패션 등 안과 관련 제품, 서비스, 솔루션을 모두 포괄하고 있다.

확대보기광학박람회 광학기술 장비

광학박람회의 전시 구성은 아이케어와 아이웨어 분야로 나뉜다. 아이케어 분야에는 각종 광학 관련 실험장비와 정밀기기, 광학 용품, 의약품 관련 기업들이, 아이웨어 분야에는 안경과 선글라스, 렌즈, 안경 원료 관련 기업들이 참가한다. 전시 구역은 The Focus, The Park, The Union의 3개 구역으로 나누어져 전시 품목을 살펴볼 수 있다.
우선 ‘The Focus’ 구역은 이 전시회에서 규모가 가장 크다. 기술적인 측면이 두드러지는 산업 전시 공간으로 아이케어 분야의 장비 및 기술 제품 기업이 참가해 렌즈 코팅 및 가공 기술, 광학 용품, 안질환 관련 솔루션, 콘텍트렌즈 등을 선보인다.
안과 산업 중에서도 화려한 제품 라인업으로 참관객의 발길을 유도하는 ‘The Park’와 ‘The Union’ 구역은 럭셔리 브랜드는 물론 독립 디자이너 브랜드도 포함한다. The Park 구역은 아이웨어 분야 기업들을 위한 공간이다. 기업들은 패셔너블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의 각종 아이웨어와 선웨어를 선보인다. ‘The Union’은 인디 브랜드가 참가하는 구역이다. 여기에 참가한 독립 디자이너들은 새로운 아이웨어를 신규 론칭하거나 팝컬처 컬래버레이션 등 다양한 디자인적 시도의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특히 호화롭고 화려한 안경 프레임 디자인 등이 전시되어 관계자들과 일반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동부와 서부 각 전시회에서 집중하고 있는 분야에는 차이가 있다. 서부 전시회는 아이웨어 중에서도 럭셔리 브랜드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이를 위한 ‘The Suites’ 구역을 추가로 운영한다. 반면 동부 전시회는 디자이너, 예술가들의 참여에 더 투자하고 있다. 아이웨어 디자이너의 성장 지원을 위한 ‘The Springs’ 구역과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공예품 중심의 아이웨어 디자이너를 위한 ‘The Atelier’ 구역을 추가 운영한다.
이와 같이 각각의 구역이 구분되는 경우에는 자사의 제품군이 해당되는 영역 내 부스가 모두 소진되어 참가가 어렵거나, 참가하더라도 현장에서 다른 구역에 배치되는 등 부스 위치를 선택하는 데 불리할 수 있다. 따라서 내부에서 참가가 결정되었다면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참가 신청을 하고 부스 배정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

확대보기광학박람회 관람객들

안과 산업에도 디지털 바람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은 일반 소비자들이 시력 검사를 미루거나 취소하는 등으로 안과산업에도 영향을 끼쳤다. 약 400여 개사가 부스로 참가하던 이 전시회 또한 축소되어 지난 2021년에는 약 280여 개 기업이 참가했고 약 1만5,000여 명이 방문했으며, 전체 150,000㎡ 규모로 개최됐다. 반면 오프라인과 온라인 전시회를 동시 개최해 글로벌화를 시도했다. 온라인 쇼룸에는 사전 녹화한 콘텐츠를 올리고 참가사의 제품을 소싱할 수 있는 숍비전(Shop Vision)을 운영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촉발된 안과 산업의 디지털 혁신은 이번 전시회 참관 포인트 중 하나다. 지난 2021년 전시회에도 이들 기업이 참가해 주목을 끈 바 있다. 이탈리아 안경 제조 및 유통기업인 ‘Safilo’는 증강현실(AR)을 이용한 가상 피팅 소프트웨어인 토폴로지를 개발해 론칭한 바 있다.
전시기간에 동시 개최되는 ‘OptiCon’이라는 교육 프로그램은 이 전시회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다. 전문적으로 잘 구성된 교육 패키지를 통해 새로운 기술과 이슈를 담아내며 안과 산업에서 탁월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교육은 약 190시간 분량에 6가지 범위로 제공되는데 광학기술, 건강, 콘택트렌즈, 진료 및 관리, 비즈니스 솔루션, 그리고 미국의 검안사 자격증과 콘택트렌즈 자격증 ABO & NCLE에서 승인한 교육 과정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전시 구성 덕에 산업 트렌드와 연구 등에 관심이 높은 산업 관계자들의 지속적인 방문이 이어진다.
2021년에 새로 추가된 전시 구성 중 하나인 ‘The Seen’은 지식 교류와 채용 시장을 위해 마련됐다. 이곳은 아이 패션 트렌드와 비즈니스 전략 등의 지식 교류와 토론을 위한 무대, 그리고 채용 중인 광학회사 및 학생 간의 연결을 위한 라운지가 설치된다.
전시회 참가 신청은 공식 부스 예약 사이트인 마이페어에서 진행할 수 있다. 참가 신청 외에 운송/통관, 통역, 부스 인테리어 등 참가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김현화 마이페어 대표

마이페어(myfair.co)는 전시회 부스 예약 플랫폼이다. 참가기업의 전시회 성과를 높이기 위해 전 세계 전시회 부스 간편예약 시스템, 참가 준비 업무 지원 서비스, 주최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 02-565-7288

조회수 : 2,745기사작성일 : 2022-04-04
기사 만족도 평가
별 개수를 클릭하여 기사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이 기사의 별점
평균 2.1점 / 52
  • 매우 불만족
  • 불만족
  • 보통
  • 만족
  • 매우 만족
별 5개 / 매우 만족

의견글 작성
  • (삭제 시 필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메뉴 열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