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나라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pecial
안마의자와 스포츠, 공통분모는 휴식
휴테크

모든 브랜드의 꿈은 팬을 만드는 것이다. 모든 프로스포츠 구단과 선수들이 그렇듯이. 안마의자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휴테크가 최근 K리그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스포츠 마케팅에 나선 것도 같은 맥락이다. 안마의자 주요 고객층인 4050세대를 넘어 미래 고객이 될 2030세대에게 스며들어 팬층을 확장하려는 의지다.

확대보기휴테크 안마기

SCORE

43만 뷰
이대호 선수 동영상 조회 수

40% 증가
이대호 선수 동영상 게재 후 홈페이지 방문자 수 증가율(6월→7월)

5 2,845
K리그 이달의 퍼포먼스상 투표 참가인원(누적)

이대호가 휴테크를 선택한 이유

“야구선수로서 이제 1막이 끝나고 2막을 준비하고 있는데, 휴테크 CF를 보니 ‘잠깐의 멈춤이 아닌 영감을 더하는 휴식’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지금의 제 상황에 딱 맞는 말인 거 같습니다.”
‘조선의 4번 타자’라 불리는 프로야구 롯데자이언츠 이대호 선수가 은퇴 시즌을 맞아 자신의 야구 인생을 돌아보며 담담하게 심경을 밝힌 유튜브 동영상에서 한 말이다. 지난 7월에 공개돼 어느새 43만 뷰를 넘어선 이 영상에는 이 선수가 자택에서 편안하게 인터뷰하는 모습이 담겼다. 5분 남짓한 영상 속에서 이 선수 왼쪽에 놓여 있는 휴테크산업(대표 주성진)의 안마의자가 유독 시선을 끈다. 실제로 그는 이 영상을 촬영하기 전부터 이미 휴테크의 팬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휴테크 측이 이 선수 매니지먼트사와 연락해 인터뷰 형식의 동영상을 촬영하게 된 것. 영상에서 이 선수는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 기존 브랜드보다 안마 압이 잘 맞았다”고 휴테크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특히 휴테크만의 독자적인 기술 ‘음파 진동 모드’가 허리 근육의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는 후기를 전했다. 은퇴 후 제2의 야구 인생을 준비하기 위해 잠시 휴식을 가질 계획인 이 선수의 스토리와 휴테크의 브랜드 슬로건 ‘휴식이 그리는 삶의 영감’이 맞아떨어지는 순간이다. 휴테크는 이 영상을 통해 이 선수의 팬들, 더 나아가 프로야구 팬들에게 브랜드를 노출함으로써 새로운 고객 접점을 만들었다. 실제로 동영상이 업로드된 7월 이후 휴테크 공식 홈페이지 방문자 수가 한 달 사이에 40%나 증가했다.
물론 이 영상이 휴테크의 첫 스포츠 마케팅 사례는 아니다. 안마의자 주요 고객층인 4050세대를 겨냥해 KPGA와 KLPGA의 여러 골프 대회에 후원을 이어왔다. 대회 우승자에게 안마의자를 부상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브랜드를 노출해 국내 골프팬들과의 접점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다. 선수들의 근육 피로를 풀어 기량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안마의자의 이점을 노출하기엔 스포츠 마케팅이 제격이라는 판단에서다.

확대보기이대호 선수 유튜브 동영상은퇴 심경과 함께 휴테크를 선택한 이대호 선수의 솔직한 인터뷰가 담긴 유튜브 동영상

내일의 팬들에게 스며들기

골프 대회를 통해 간간이 모습을 드러냈던 휴테크가 최근 K리그 경기장에도 등장했다. 올해는 월드컵이 개최되는 해이다 보니 국민의 관심이 국가대표팀에 K리그의 어떤 선수가 승선하는지에 집중됐다. 휴테크는 K리그가 개막하기 전인 2월부터 K리그 관계자와 접촉해 다양한 스폰서십 방안을 논의했고, 지난 6월 K리그와 ‘2022 시즌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마케팅팀 신정우 팀장은 “내일의 경기를 위해 효과적인 휴식이 필요한 K리그 선수들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휴테크의 브랜드 철학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스폰서십을 결정했다”며, “자체 조사 결과 K리그의 핵심 팬층이 30대인 것으로 나타나 미래 휴테크의 고객이 될 세대에게 브랜드를 노출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고 밝혔다.
다양한 스폰서십 방법 중 휴테크는 ‘휴테크 안마의자 이달의 퍼포먼스상’을 신설했다. 해당 월에 최고의 이슈를 만든 선수 2명을 후보로 선출한 후 K리그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투표 형태로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첫 수상자로 개성 있는 플레이와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맹활약 중인 수원FC 이승우 선수가 차지했고, 이어서 6월에 제주유나이티드 최영준 선수, 7월에 강원FC 양현준 선수, 8월에 대구FC 전진우 선수, 9월에 포항스틸러스 신진호 선수가 수상했다. 투표과정에서 K리그 인스타그램을 통해 휴테크 브랜드가 노출되며, 수상자가 결정되면 해당 선수의 홈경기 때 관중들 앞에서 시상식과 기념 촬영을 진행한다.

확대보기휴테크 안마의자 이달의 퍼포먼스상 이승우 선수K리그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이 직접 수상자를 뽑는 ‘휴테크 안마의자 이달의 퍼포먼스상’. 첫 수상자는 수원FC 이승우 선수가 차지했다.

HUTECH WITH SPORTS

2021년
• 10월
KLPGA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공식 후원
2022년
• 5월
K리그와 ‘2022 시즌 스폰서십’ 계약 체결
• 4월 이대호 선수 인터뷰 촬영(7월 영상 게재)
• 5월 이달의 퍼포먼스상 이승우 선수(수원FC)
• 6월 이달의 퍼포먼스상 최영준 선수(제주 유나이티드), 휴앤(휴테크 자회사) 김포FC 공식 후원 협약 체결
• 7월 이달의 퍼포먼스상 양현준 선수(강원FC)
• 8월 이달의 퍼포먼스상 전진우 선수(수원삼성)
• 9월 이달의 퍼포먼스상 신진호 선수(포항스틸러스)

고객 접점 확대에 집중

선수들에게 제공할 안마의자 모델 선정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 지금까지 5명의 수상 선수들에게 부상으로 제공한 ‘카이’는 휴테크의 디자인과 기술 철학을 직관적으로 한눈에 보여주는 프리미엄 브랜드다. 날씬하게 빠진 외관이 종횡무진 필드를 누비는 K리그 선수들의 이미지와 딱 들어맞는다. 기능적인 면에서도 휴테크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바디 레벨링 마사지 시스템(HBLS), 에어 3D 아트모션 등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마사지감을 제공한다. 그중에서도 이대호 선수가 극찬을 아끼지 않은 음파 진동 마사지 기능이 단연 돋보인다. 근육 깊숙한 곳까지 음파 진동을 전달해 겉근육은 물론이고 속근육까지 풀어주어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특히 ‘카이 GTS9 아트모션’ 모델은 지난 1월 CES 2022에서 독자적인 음파 진동 기술로 ‘스마트홈 부문 혁신상’을 수상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수상을 계기로 휴테크는 미국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지 안마의자 유통 기업과 손잡고 올 연말까지 미국 전역 28개 매장에 휴테크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미국에 이어 독일, 스위스 수출도 가시화됐다.
CES 수상을 계기로 마케팅 전략에도 큰 변화가 있었다. 안마의자는 고관여 상품으로 대리점이나 백화점에서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점점 온라인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 늘고 있는 점을 감안해 휴테크는 1년 반의 준비 끝에 지난 6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마의자 증강현실(AR) 체험 서비스를 오픈했다. 실제 공간에 안마의자를 가상으로 배치해 공간 활용 등을 미리 가늠해볼 수 있게 한 서비스다.
올해 시작한 K리그 스폰서십도 더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휴테크 안마의자 이달의 퍼포먼스상’ 첫 수상자인 이승우 선수와 팬들의 질의응답 등을 담은 인터뷰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해 업로드할 예정이다. 또 K리그를 넘어 국가대표 경기의 스폰서십 방안도 논의 중이다. 신 팀장은 “스포츠 마케팅은 단기적인 성과를 기대하기보다 긴 호흡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해당 스포츠 산업이 보유하고 있는 팬층에 천천히 스며들겠다는 생각으로 접근한다면 좋은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확대보기휴테크 매장 전경독자적인 음파 진동 기술로 미국 시장 진출에도 성공한 국가대표 안마의자 브랜드 휴테크

임숙경 | 사진 김윤해, 휴테크산업 제공

조회수 : 1,249기사작성일 : 2022-11-02
기사 만족도 평가
별 개수를 클릭하여 기사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이 기사의 별점
평균 2점 / 54
  • 매우 불만족
  • 불만족
  • 보통
  • 만족
  • 매우 만족
별 5개 / 매우 만족

의견글 작성
  • (삭제 시 필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메뉴 열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