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나라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potlight
혼족이 비즈니스를 만났을 때

 

나 혼자 밥을 먹고, 나 혼자 영활 보고, 나 혼자 노래하고~♬.
이 노래가사처럼 나 혼자 사는 1인 가구가 500만 명을 넘어섰다. 바야흐로 혼족의 시대다.
1인 가구가 늘고, 나 홀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새로운 소비층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혼밥족과 혼술족을 겨냥한 간편식 메뉴가 유통업계에서 돌풍을 일으키는가 하면, 온라인, 모바일 쇼핑업계, 각종 서비스 업계에서도 나홀로족 모시기에 나섰다.
솔로 이코노미 전성시대를 맞아 혼족 비즈니스의 세계로 한발 더 들어가보자.

기획 이창섭 실장 김현국 수석기자​

조회수 : 1,553기사작성일 : 2016-11-04
기사 만족도 평가
별 개수를 클릭하여 기사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이 기사의 별점
평균 5점 / 2
  • 매우 불만족
  • 불만족
  • 보통
  • 만족
  • 매우 만족
별 5개 / 매우 만족

의견글 작성
  • (삭제 시 필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메뉴 열기
맨위로